클렌징 밀크 추천 이유, 올바른 사용법 5단계와 활용법

-

안녕하세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모입니다. 화장이나 노폐물을 지우는 저자극 미용 제품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데요. 그만큼 노폐물은 말끔히 지워지면서 피부 장벽이 무너지지 않는게 중요하기 때문이죠. 이번 시간에는 부드러운 텍스처로 자극이 덜해 인기가 많은 클렌징 밀크의 올바른 사용법과 장점, 활용 꿀팁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에서 클렌징 밀크를 사용하면 사용하면 좋은 이유와 올바른 사용법, 활용팁까지 소개해드리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클렌징 밀크

 

 

클렌징 밀크란?

얼굴의 화장을 닦아내기 위하여 사용하는 로션 형태의 화장품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클렌징 로션이라고도 불리면 로션과 같은 부드럽고 순한 텍스처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지워내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보습을 유지해주는 클렌징 제품입니다.

클렌징 워터는 주로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세정력이 떨어져 많이 문지르게 되므로 피부에 자극이 가기 쉽습니다. 반면 클렌징 오일은 주성분이 유분이라 세정력은 좋지만 피부 타입에 따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두 제품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이 클렌징 밀크라 할 수 있습니다. 자극을 최소화하여 클렌징 할 수 있는 타입으로 건강한 중성 피부를 포함해 트러블이 잦은 피부, 민감하거나 심하게 건조한 피부,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수부지)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게 사용됩니다.

클렌징 밀크

 

클렌징 밀크 사용법

  1.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은 마른 손에 적당량(호두알 정도)의 제품을 덜어내어 양쪽 손바닥을 서로 비벼 체온을 이용해 클렌징 밀크를 데워준 뒤,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발라줍니다. 이 때 과도한 양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에 되어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피부 표면의 노폐물이나 불순물이 제거되기 쉽도록 손끝에 압을 주지 않은 상태에서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드럽고 빠른 롤링은 원활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및 미세 먼지를 피부에서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므로 원을 그리듯 제품을 피부에 녹여줍니다.
  3. 노폐물이 끼기 쉬운 콧망울이나 모공이 넓은 부분은 더 꼼꼼하고 세심하게 롤링해 줍니다. 클렌징 시간은 1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중요) 화장솜이나 해면에 미지근한 물을 듬뿍 적셔 피부결을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아주 부드럽게 닦아내어 준 뒤, 물로 깨끗하게 헹구어 마무리 해 줍니다. 화장솜이나 해면을 이용할 때에는 피부와의 마찰을 최소화하며 피부 표면에 남아있는 제품과 불순물만을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세안이 끝나면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리하고 수분 또는 보습 크림으로 적절히 보충해 주도록 합니다.

클렌징 밀크

정리

  1. 적절한 양 사용: 적절한 양을 덜어 물기 없이 마른 손에 호두알 만큼을 덜어 양손의 체온을 이용해 제품의 온도를 높여준다.
  2. 부드러운 마사지: 물기 없이 마른 얼굴에 전체적으로 도포한 뒤,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3. 올바른 움직임: 노폐물이 끼기 쉬운 부위는 좀 더 세심하게 원을 그리듯 롤링하며 제품을 피부에 녹여준다. 클렌징 시간은 1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자! (tip. 이 때 피부결 반대 반향인 바깥쪽에서 안쪽, 아래에서 위쪽으로 롤링해주면 피부 표면과 모공에 달라붙은 잔여물까지 꼼꼼히 제거할 수 있다.)
  4. 물로 헹구기: 화장솜이나 해면에 미지근한 물을 듬뿍 적셔 살살 부드럽게 피부결을 따라 닦아낸 뒤, 물로 깨끗하게 헹구어 준다.
  5. 보습 관리: 세안 후 적절한 보습 관리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 중요: 필요에 따라 메이크업이 진한 날에는 클렌징 밀크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미온수로 헹구어 낸 후, 2차 세안으로 트러블을 방지한다. 이 때 2차 세안은 약산성 제품을 이용해 피부 장벽이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 클렌징 밀크로 세안 후 피부가 미끌거리는 느낌이 든다고 해서 2차 세안을 할 필요는 없다. 그건 단지 평소 우리가 세안 후 뽀드득 거리는 느낌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인데, 이는 오히려 과도한 세안으로 수분을 빼앗겨 피부가 건조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클렌징 밀크 추천 이유

평소 피부가 건조하거나, 또는 트러블이 잦은 민감한 피부라면 특히 클렌징 제품의 선택이 아주 중요합니다. 피부에 자극이 되기 쉬운 제품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고, 수분을 빼앗아 건조감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경우 보습이나 수분 제품 사용에 무게를 두는 분들이 많은데 우선적으로 내가 쓰고 있는 클렌징 제품과 방법부터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다수의 피부 전문가들이 다양한 클렌징 제품들 중 클렌징 밀크를 추천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피부과나 피부 관리실에서도 주로 클렌징 밀크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피부 표면의 각질층에 존재하는 수분 및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들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면서 피부 표면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클렌징 밀크이기 때문입니다.

즉, 클렌징 밀크는 과도한 세정으로 인해 피부에 남아있어야 할 유수분이 빼앗기지 않도록 하여 피지막과 ph밸런스를 지켜주고, 부드러운 제형으로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에도 저자극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흔히 사용하는 클렌징 오일의 경우 기름 성분으로 이루어져 물과 만났을 때 유화 과정을 거쳐 클렌징을 한다면, 클렌징 밀크는 지질막 유화 성분의 연화제를 함유해 이미 유화가 된 상태로 사용한다는 면에서 사용감과 방법 등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더불어 모든 피부에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기도 하죠. 2차 세안이 필요치 않아 자극을 최소화하며 피부 방어막인 장벽을 손상 시킬 염려가 적기 때문에 올바른 사용법을 실천한다면 피부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클렌징 제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클렌징 밀크

 

 

클렌징 밀크 활용팁

클렌징 밀크를 활용한 각질 제거 꿀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준비물은 ‘커피 찌꺼기+클렌징 밀크’ 입니다.

  1. 커피 찌꺼기를 준비한다. (tip.피부가 예민한 경우 믹서기에 한 번 더 갈아서 쓰는 걸 추천!)
  2. 커피 찌꺼기와 클렌징 밀크를 1:1 비율로 섞어준다. (tip.피부가 약할수록 클렌징 밀크 비율 높이기)
  3. 얼굴 전체에 바른 뒤, 손끝의 힘을 최대한 빼고 부드럽게 문질러 준다.
  4. 최대 1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며, 해면이나 화장솜에 물을 적셔 부드럽게 닦아낸 뒤 물로 충분히 헹구어 준다.
  5. 각질제거가 끝나면 스킨이나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젹셔 얼굴에 올려주거나, 마스크팩으로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해주도록 한다.

 

✓ 중요

· 커피찌거기를 활용한 각질제거는 주1회가 적당합니다.

· 사용하고 남은 것은 재사용 하지 말고 꼭 버려주세요.

· 커피찌꺼기의 경우 내린지 얼마 안 된 찌꺼기를 사용해 주세요. (보통 동네에 가까운 카페에 가시면 커피찌꺼기는 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클렌징 밀크를 이용한 세안법에 도움되는 영상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올바른 사용법을 알고 하지 않으면 그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없습니다. 이 글의 클렌징 밀크 사용법과 소개해드린 영상을 함께 참고하여 세안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클렌징 밀크의 올바른 사용법과 장점과 활용팁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클렌징만 제대로 해도 피부과에 갈 일이 줄어든다고 할 정도로 올바른 세안법과 나에게 맞는 클렌징 제품의 선택은 아주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해드린 각질제거 팁까지 잘 활용하셔서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 클렌징 오일 사용법과 활용팁 3가지

· 올바른 스킨케어 사용법과 7스킨의 진실

 

 

Share this article

Recent posts

Google search engine

Popular categori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cent comments